월요일, 8월 19,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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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직장생활을 위한팁들.

누구나 직장인이라면 항상 피곤함이 몰려오고 여름철에는 더위에 지치게 되는데 몇가지 건강을 지키기위한 직장생활 방법을 살펴 보고자 합니다.

첫째, 사실 물이 건강에 가장 좋다는 것은 대부분이 알고있답니다. 우리몸 에서 가장 많이 차지하는 부분이 수분이라고 하는데요. 때문에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가지고 일상생활에 하루에도 2L이상의 물을 마셔주면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것에 도움이 된답니다.

둘째,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마우스, 전화기, 키보드 등 공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물건에는 세균이 번식할 확률이 크답니다.

물품을 매일 아침마다 살균세정제 로 한번씩 닦아주는 것이 좋으며 하루 업무를 마친후에는 손을 씻는 습관을 가져 보세요.

책상위에서 음시을 두고 먹는 분들이 있는데 그러한 행동은 세균을 번식시키는 원인이 될수가 있어 건강에 해롭답니다.

셋째, 거북목 증후군은 오랫동안 움직이지 않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랍니다. 눈높이보다 낮은 모니터를 내려다 보는 사람들의 목이 거북이처럼 앞으로 구부러져 있어서 거북목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거북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화면을 눈높이에 맞추고 키보드와 마우스도 몸에 가깝게 사용하는것이 좋으며 허리는 곱게 세워주시고 자주자주 스트레칭을 해주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랍니다.

넷째, 요즘은 컴퓨터 사용시간이 상당히 많아 지고 있답니다. 그러한 분들에게 많은 증상이 나오는것 중에 하나가 터널증후군입니다.

한자리에서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부위에 통증 유발할수 있는데 이 통증이 심해지면 손목 터널증후군을 유발합니다.

예방법으로는 손이 손목보다 높은 위치에 오도록 하고 일을 하지 않는 시간은 꾸준히 손목 스트레칭을 해주는것이 예방법입니다.

다섯째, 바쁜일상에 빠질수 없는것이 뒷풀이로 술을 몸에서 해독하는데 72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해독이 되기도 전에 또 술을 마시면 몸이 많이 상한다고 하니 적어도 3일 간격으로 마셔도 몸에도 무리가 없다고 합니다. 바쁜일상에서도 틈틈이 위의 건강팁을 기억 하고 내몸의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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