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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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이안올떄 효과적인 호흡법.

자주 잠이 오지않는것은 불면증으로 수면의 시작이나 유지가 되지 않는 수명 장애라고 할 수가 있답니다. 심할 경우에는 약물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지경까지 이르게 되기도 한답니다.

잠을 자야 한다는 압박감에 더욱 잠을 못 이루기도 하고 너무 날씨가 덥거나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에 불명증이 생기기도 한답니다.

이렇듯 밤에 잠을 이르지 못하는 경우에 호흡법으로 효과를 볼수가 있다고 합니다.

478호흡법은 하버드 의대 출신이자 의학분야에 세계적인 권위를 가지고있는 박사가 추천하는 방법으로 흔히 ‘불면증 호흡법’ 또는 ‘1분만에 잠이드는 호흡법’ 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첫째, 입을 다문상태에서 코로 4초간 숨을 깊게 들이 마신다. 둘째, 7초간 숨을 멈춘뒤에 셋째, 8초간 입으로만 숨을 내뱉는다.

478호흡법을 시행할 때에는 반드시 코를 통해 숨을 끝까지 들이쉬고 입을 통해 숨을 끝까지 뱉는것이 중요하답니다.

또한, 혀가 호흡하는 내내 같은 위치에 있는 것이 중요하며 이렇게 3회를 반복하면 폐에 많은 산소를 공급하게 되어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에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분들이라면 위와같은 효과적인 호흡법과 같은 유용한 정보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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