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19
Home > 일상팁 > 올바른 책 관리 몇가지팁들.

올바른 책 관리 몇가지팁들.

한번 읽고나서도 오랜기간 간직하고보관하고싶은 책이 있답니다. 이러한 책들을올바른 책 관리 몇가지팁을 참고한다면 오랬동안 깨끗하게 보관할수가 있답니다.

겉표지를 깨끗하게 보관하고자 한다면 포장지로 책을 씌워주면 언제나 새 책같이 깨끝한표지를 볼수가 있답니다.

책을 기울여서 보관하면 제본이 틀어질수 있어 오래 보관하기가 어렵으므로 5~10권의 책을 눕혀서 보관하면좋은 상태를 오랬동안 유지할수 있답니다.

책을 오래 돠두다 보면 습기나 건조함으로냄새가 나는데 이럴때에는 베이킹 소다를 종이 사이에 뿌리고 덮은뒤에 하루후에 털어주기만하면 퀴퀴한 냄세들이 바로 사라진답니다.

젖은책의 경우에는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뒤냉동실에 보관하면 쭈글쭈글했던 종이가 빳빳하게 펴지는 경험을 할 수가 있답니다. 참고로 드라이기나 다리미를 사용하면 일그러짐이 심하므로 꼭 자연건조해서 말리세요.

오래된 변색된 책을 깨끗하게 복원하고 싶을 때는 부드러운 사포를 이용해 문지르고 털어주면 새것같이 깨끗해 진답니다.

습기에 장시간 노출이 되면 책이 벽색이 될수있으므로 책장사이에 신문지를 끼어놓는다면 책이 눅눅해지는것을 예방할수가 있답니다. 아끼는 책들이 습기와 눅눅해짐으로 안전하지않다면 위처럼 올바른방법으로 관리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